1. 개발방법론
폭포수 모델(Waterfall Model) | - 가장 기본적인 개발방법론 |
나선형 모델(Spiral Model) | - 점진적인 향상 추구 -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 가능 -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듦 |
애자일 방법론( Agile Development) | - 2000년대 초에 등장한 개발 방법론 - 민첩하게 변화에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방법론 - 고객 최우선 - 짧은 개발 주기(일반적으로 1~4주) - 반복적인 개발과 작은 배포 단위 - 지속적인 피드백과 개선 |
2. Git
1) branch
- 나무 마디가 생기는 것처럼 histoty가 남는 것
- main branch를 기본적으로 master 또는 main이라고 함
- 이름은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
2) origin / local
- origin: 원격 저장소
- local: 현재 내 컴퓨터에 저장된 로컬 저장소
3) commit / push
- commit: 로컬 저장소에 저장
- push는 원격 저장소에 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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